"나누미"란 말 그대로 "나누는 자"를 말합니다. 세상 속에서 도움을 주는 자들을 일컬어 "도우미"라 칭합니다. 우리 화광교회와 성도들은 남을 돕는 것에 그치지 않고 주님의 "아가페"의 사랑을 기본 토대로 하여 나의 것을 기쁨으로 "나누는 자" 곧 NANUMI 가 되어야 합니다. 화광의 나누미들은 자신의 시간을 나누고, 물질을 나누고, 마음을 나누며, 자신의 소망을 나누는 성도들인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1인 1사역을 목표로 합니다. 교회사역이란 신체로 보면 운동과 같습니다. 운동을 해야 근육이 단단해지고, 폐활량이 늘고, 에너지가 생기듯이, 교회 봉사를 해야만 영적 건강과 활력이 유지됩니다. 이제는 신앙도 건강한 신앙이 되어야 합니다. 나누미는 선발이 아닌 자발에 의한 참여를 기본으로 삼습니다. 사랑과 봉사와 희생은 강요에 의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화광 공동체의 선교는 지역사회와 열방을 향한 나눔입니다. 무상으로 섬겨지는 세계선교 Save the DREAM과 국내 신학교 및 신학생 학비 지원과 지역내 소외계층을 향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또한 화광 사역의 가장 중심 되는 ‘나눔’의 실천인 것입니다.
화광공동체는 우리에게 맡겨진 것들을 우리를 위해서만 사용하고 나누지 않습니다. 그 누구하나 거리낌 없이 공동체의 몫을 세상과 나누며 그 나눔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이 자연스레 흘러나가기를 소망하며 꿈꿉니다.
"나누미"란 말 그대로 "나누는 자"를 말합니다.
세상 속에서 도움을 주는 자들을 일컬어 "도우미"라 칭합니다. 우리 화광교회와 성도들은 남을 돕는 것에 그치지 않고 주님의 "아가페"의 사랑을 기본 토대로 하여 나의 것을 기쁨으로 "나누는 자" 곧 NANUMI 가 되어야 합니다. 화광의 나누미들은 자신의 시간을 나누고, 물질을 나누고, 마음을 나누며, 자신의 소망을 나누는 성도들인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1인 1사역을 목표로 합니다. 교회사역이란 신체로 보면 운동과 같습니다. 운동을 해야 근육이 단단해지고, 폐활량이 늘고, 에너지가 생기듯이, 교회 봉사를 해야만 영적 건강과 활력이 유지됩니다. 이제는 신앙도 건강한 신앙이 되어야 합니다. 나누미는 선발이 아닌 자발에 의한 참여를 기본으로 삼습니다.
사랑과 봉사와 희생은 강요에 의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화광 공동체의 선교는 지역사회와 열방을 향한 나눔입니다. 무상으로 섬겨지는 세계선교 Save the DREAM과 국내 신학교 및 신학생 학비 지원과 지역내 소외계층을 향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또한 화광 사역의 가장 중심 되는 ‘나눔’의 실천인 것입니다.
화광공동체는 우리에게 맡겨진 것들을 우리를 위해서만 사용하고 나누지 않습니다. 그 누구하나 거리낌 없이 공동체의 몫을 세상과 나누며 그 나눔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이 자연스레 흘러나가기를 소망하며 꿈꿉니다.